Game AI & Unity/Unity
[Unity] 6. 키보드, 마우스 입력 (코드로 직접)
bay07
2024. 3. 23. 08:33
1. 키보드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MonoBehaviour
{
void Update() {
// 키보드
if (Input.anyKeyDown)
Debug.Log("플레이어가 아무 키를 눌렀습니다");
if (Input.anyKey)
Debug.Log("플레이어가 아무 키를 누르고 있습니다");
// 여기서 Return은 그냥 엔터 누른 값이다
if(Input.GetKeyDown(KeyCode.Return))
Debug.Log("아이템을 구입하였습니다");
if (Input.GetKey(KeyCode.LeftArrow))
Debug.Log("왼쪽으로 이동중");
if (Input.GetKeyUp(KeyCode.RightArrow))
Debug.Log("오른쪽 이동을 멈추었습니다");
}
}
2. 마우스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MonoBehaviour
{
void Update() {
// 마우스
if (Input.anyKeyDown)
Debug.Log("플레이어가 아무 키를 눌렀습니다");
// 마우스에는 0이랑 1이 있다
// 0은 마우스 왼쪽 버튼, 1은 마우스 오르쪽 버튼이다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Debug.Log("미사일 발사!");
if (Input.GetMouseButton(0))
Debug.Log("미사일 모으는 중...");
if (Input.GetMouseButtonUp(0))
Debug.Log("슈퍼 미사일 발사"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