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창이 잘 설정되었는지 테스트해보기
test.KeyboardExample 파일을 실행해보면 된다.
package test;
import controllers.KeyboardController;
import engine.Car;
import engine.Game;
import engine.GameWindow;
import engine.Obstacle;
import java.awt.Color;
/**
*
* @author santi
*/
public class KeyboardExamp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throws Exception {
Game game = new Game(800,600, 25);
game.add(new Car("graphics/redcar.png",400,300,0, new KeyboardController()));
game.add(new Obstacle(0,0,800,25,Color.GRAY));
game.add(new Obstacle(0,575,800,25,Color.GRAY));
game.add(new Obstacle(0,0,25,600,Color.GRAY));
game.add(new Obstacle(775,0,25,600,Color.GRAY));
GameWindow.newWindow(game);
}
}
2. 화살표 키를 눌러보면 빨간색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다.
한번 화살표 누르면서 특징을 확인해보았다.
1) 자동차가 ↑, ↓ 를 누르면 자동차가 앞뒤로 잘 간다
2) 화살표를 떼도 바로 멈추지 않는다
3) 가만히 있을 때 ←, → 를 눌러도 양옆으로 이동하지 않는다.
4) 벽에 부딪쳤을 때, 자동차가 벽을 넘어가지는 않는다.
↑, ↓에는 속도를 주고 이동하게 만드는 요소가 있지만,
←, → 에는 그냥 방향만 바꿔주는 속성이 추가되어 있는 것 같다. (나의 추측)
코드를 통해서 뜯어보면서 이 부분을 확인해봐야겠다
'Game AI & Unity > Java Steering gam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Game AI][Steering Behavior] 5. engine.Car.java (0) | 2024.03.20 |
---|---|
[Game AI][Steering Behavior] 4. engine.Car.java (0) | 2024.03.20 |
[Game AI][Steering Behavior] 3. controllers (0) | 2024.03.20 |
[Game AI][Steering Behavior] 2. 대략적인 그림 살펴보기 (0) | 2024.03.20 |
[Game AI][Steering Behavior] 0. 스켈레톤 코드 익히기 (0) | 2024.03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