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 AI & Unity/Java Steering game

[Game AI][Steering Behavior] 1. 코드 실행해보기

bay07 2024. 3. 20. 09:52

 

1. 창이 잘 설정되었는지 테스트해보기 

test.KeyboardExample 파일을 실행해보면 된다. 

 

package test;

import controllers.KeyboardController;
import engine.Car;
import engine.Game;
import engine.GameWindow;
import engine.Obstacle;
import java.awt.Color;

/**
 *
 * @author santi
 */
public class KeyboardExample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throws Exception {
        Game game = new Game(800,600, 25);
        game.add(new Car("graphics/redcar.png",400,300,0, new KeyboardController()));
        game.add(new Obstacle(0,0,800,25,Color.GRAY));
        game.add(new Obstacle(0,575,800,25,Color.GRAY));
        game.add(new Obstacle(0,0,25,600,Color.GRAY));
        game.add(new Obstacle(775,0,25,600,Color.GRAY));
        GameWindow.newWindow(game);
    }
}

2. 화살표 키를 눌러보면 빨간색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다. 

한번 화살표 누르면서 특징을 확인해보았다. 

1) 자동차가 ↑, ↓ 를 누르면 자동차가 앞뒤로 잘 간다 

2) 화살표를 떼도 바로 멈추지 않는다 

3) 가만히 있을 때 ←, → 를 눌러도 양옆으로 이동하지 않는다.

4) 벽에 부딪쳤을 때, 자동차가 벽을 넘어가지는 않는다. 

 

 ↑, ↓에는 속도를 주고 이동하게 만드는 요소가 있지만,

 ←, → 에는 그냥 방향만 바꿔주는 속성이 추가되어 있는 것 같다. (나의 추측)

코드를 통해서 뜯어보면서 이 부분을 확인해봐야겠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