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선 간단한 것부터 먼저 알아보자.
▶ 스크린 생성하기
background = pygame.display.set_mode((스크린의 가로길이, 스크린의 높이))
위 함수를 사용하면, 스크린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.
background.fill((204,229,255))
이런 식으로 튜플의 형태로 RGB 값을 넣어주면 배경색을 지정할 수 있다
(나는 파스텔 색을 좋아하니까 이걸로 연습해보자)
print(background)
그리고 이 상태에서 프린트를 해주면 배경화면이 나오게 된다.
더보기
import sys
import pygame
from pygame.locals import *
# 초기화 & 기능 사용 시작을 알림
pygame.init()
## 초당 프레임 단위 설정 ##
FPS = 30
FramePerSec = pygame.time.Clock()
# 전체 스크린의 가로, 세로 설정
screen_width = 500
screen_height = 600
# 컬러셋팅
white = (255,255,255)
black = (0,0,0)
organe = (255,204,153)
green = (204,255,229)
blue = (204,229,255)
pink = (255,204,229)
purple = (204,204,255)
# 스크린 생성하기
gamedisplay = pygame.display.set_mode((screen_width, screen_height))
gamedisplay.fill(blue)
print(gamedisplay)
# 게임창 이름 설정
pygame.display.set_caption("PYGAME Example")
# 아하 ! 연습할 때, 게임을 종료시키는 함수가 있어야 실행이 된다.
# 아래 코드 계속 적어줘야함.
# 게임을 종료시키는 함수
while True:
pygame.display.update()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QUIT:
pygame.quit()
sys.exit()
FramePerSec.tick(FPS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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